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전자 인텔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인텔 소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아침 주식장이 열리기 전 개미들의 심장을 뛰게 한 사건이 있었으니 바로 삼성전자 인텔 계약 관련 이야기입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반도체 기업인 미국 인텔의 반도체 위탁생산 수주를 따냈다는 이야기인데요. 사실 많은 분들이 삼성전자의 라이벌로는 애플을 꼽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도체 부분은 계속해서 라이벌로 거론되던 삼성전자와 인텔인데요. 이러한 라이벌리 이제는 함께 반도체를 생산한다는 소식에 삼성전자 주가가 더 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또 다른 라이벌인 대만의 TSMC가 있는데요. 인텔이 삼성전자와 함께 가는 것 처럼 보였으나, 대만 TSMC와도 함께 가는 것 같네요..? 대만 TSMC와도 인텔이 계약했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는데요. 결론은 인텔이 삼성과 TSMC와 같이 손잡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인텔

인텔은 미국 최대 반도체 회사인데요. 인텔이 발표하기를 반도체 핵심 부품은 자체적으로 생산하되, 위탁 생산을 넓히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글로벌 파운드리 시작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는데요. 

 

인텔은 CPU등의 핵심 부품은 당연히 자체 생산을 하겠지만, GPU와 같은 비핵심 부품에 있어서는 위탁생산 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미 반도체업계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텔이 위탁생산을 하더라고 1위에서 쉽게 내려오지는 않을텐데요. 삼성전자는 인텔의 사우스브리지로 불리는 부품 생산을 수주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 사우스브리지 라는 것이 PC의 메인보드 칩셋이라고 합니다. 바로 PC의 메인보드에서 컨트롤러를 하는 역할로 입출력 장치를 체어하고 전원을 관리하는 반도체라고 합니다. 인텔이 외주화를 늘리겠다고 이미 밝혔기 때문에 아마 삼성전자에서도 핵심 부품의 생산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삼성전자 인텔

 

하지만 인텔이 삼성전자와 대만의 TSMC와 더블벤더 형식이기 때문에 앞으로 상황을 잘 염두해두어야 합니다. 사실상 삼성전자나 TSMC 둘 다 세밀한 반도체를 생산하는 미세공정에서 적수는 없기 때문에 TSMC의 점유율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인텔이 요구하는 반도체를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은 삼성전자와 TSMC로 인텔 CEO가 이러한 외주업체에 대한 불확실한 발언을 통해 사실상 삼성전자의 주가는 시큰둥한 반면에 관련 협력업체 주가는 급등세를 보였는데요. 

 

 

삼성전자 인텔

증권가에서는 삼성전자 인텔 반도체 위탁생산에 대한 현실화는 아직까지는 시기상조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인텔 반도체를 수주하게 된다 하더라고 단기 영향은 크지 않을 거라는 전망을 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22일 아침장에서는 삼성전자가 9만까지 오르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계속해서 십만전자설이 나오고있는 삼성전자가 이번에 인텔 수주 이슈와 함께 10만을 갈 것인지, 아니면 전문가의 의견대로 큰 영향은 없을지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월이 되기 전 한번은 10만을 찍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삼성전자 인텔 마치며

오늘은 삼성전자 인텔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아래에 요즘 인기있는 글도움이 될만한 글 정리해두었으니 시간 나시면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주식 종목 추천받기 g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