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전자 주가 10년 전과 후 예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주가 10년 전과 후 예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동학개미운동의 시초였던 삼성전자 주가가 이제 곧 10만전자를 바라보고 있죠. 삼성전자 6만일때만 하더라도 더 이상 안오른다, 펜트하우스다..어쩌고 저쩌고 말은 많았지만 곧 10만을 바라보고 있다고 하니 주식을 예측하는 것이 아닌 것도 맞는 말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지난해 개인이 사들인 종목은 바로 삼성전자인데요. 순매수액이 9조라고 하니 엄청나게 많은 개미들이..삼성전자를 매수했네요. 삼성전자, 현대차 등 10년전부터 가지고 있었다면 이 분들이 바로 대단한 사람들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최근 증시 상승의 핵심은 바로 초우량 대기업인데요. 진짜 부자들과 주식을 좀 안다? 싶으신 분들은 긴 호흡의 투자에 익숙할 것입니다. 저는 지금 주식을 시작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이 있는데요. 우량주를 매수한 당신은 하루에 1000원이 올랐네, 만원이 떨어졌나에 너무 많은 감정을 쓰지 않으셔야 합니다. 우량주를 매수한 당신은 최소 10년 뒤에 증권사 어플을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주가 10년 전과 후 예상

많은 분들이 지금 현대차,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등의 주가 상승을 보면서 10년전에 내가 샀더라면...이라고 상상해봅니다. 그때 주식을 매수했던 분들은 정말 안목이 탁월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만약 팔지 않았더라면 말입니다. 삼성전자 10년 전 주가는 만원 초반에서 2만원 중반 정도였습니다. 한 5년까지는 거의 삼만원 선에서 결정되던 금액이 이제는 10만을 바라보고 있다니 아주 가파른 곡선으로 상승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로 들면, 카카오 같은 경우에도 10년전에 이렇게 대중화가 되고 다양한 사업운영을 할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죠. 아마 카카오를 비롯해서 플랫폼 종목은 계속해서 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주가 10년 전과 후 예상

자, 삼성전자 주가 10년 전에는 2만원대였습니다. 5년전에는 4만원대였네요. 그러다가 10만을 바라보고 있구요. 10년후는 못해도 20만은 되어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때문에 장기적인 투자로 생각한다면 제 생각에는

8만원에 사든 8만 오천에 사든 너무 일희일비 하지 않을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주식 투자자들이 말을 합니다. 투자 전망을 내다보라구요. 지금 뭐 테마주네, 급등주네, 공부하는 것은 추천드립니다만 너무 투기식으로 주식을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더불어 도박식으로 하루이틀 넣고 빼고 반복하지 마시구요. 10년을 내다보고 망하지 않을 것 같은 종목과 앞으로의 비전 가치가 있는 종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주가 10년 전과 후 예상

쿠팡의 나스닥 상장 심사 소식이 언론에 퍼지면서 쿠팡 관련주들이 며칠동안 급등을 했었는데요. 대표적으로 바로 동방이 있죠. 동방 주가 현재 5000원대로 많이 오른 것은 사실이다만, 불안 한것이 거품이 언제 꺼질지도 모르고 대부분 5000원대에 들어가신 분들은 어쩔 수 없이 장기투자가 되어버릴 수밖에 없는데요. 1분기에 쿠팡이 나스닥 상장이 된다면 또 한번의 기회가 찾아오겠지만 동방 들어가신 분들은 아마 불안하고, 주식창 계속 보게 될 겁니다.

 

진정한 주식 투자는 우량주 사고 10년, 20년 후에 까보는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개인에 한해서는요. 그게 정신 건강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매일 매일 급등주나 테마주의 동향을 파악하는 것도 경제 공부에 큰 도움이 되니 종목 추천 매일 받아보시고 공부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10년 전과 후 예상 마치며

오늘은 삼성전자 주가 10년 전과 후 예상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아래에 요즘 인기있는 글도움이 될만한 글 정리해두었으니 시간 나시면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종목 추천받기 g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