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테슬라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 주가 전망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주식장 열기가 뜨겁습니다. 평소 제테크 같은거 머리 아프다고 은행에 적금만 드시던 저희 어머님께서 주식에 눈을 돌리게 된 사건이 있었으니 바로 동학개미운동...어머님 주변에 삼성전자 사서 목돈 제대로 굴리시는 친구분들이 계신지 어느날 저에게 주식 계좌 개설을 요청하십니다. 

 

그러다가 하나 둘 모으시더니 이제는 아침드라마를 보지 않으시고 주식뉴스를 틀어보시며..주식 공부에 엄청 열심히십니다. 2021년 유망업종으로 뜨고 있는 주율주행, 전기차 관련해서 주식에 대해 공부하시더니 테슬라를 사야할지, 애플을 사야할지 고민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저도 옆에서 주워듣고 공부해 본 이야기를 좀 해보도록 할게요

 

 

테슬라 주가 전망

사실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아니 지금도 전기차 부문에서는 테슬라가 독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독점적으로 아주 높은 주가를 매일 고공행진 하고 있으며 솔직히 전기차 = 테슬라 라는 공식이 깨지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테슬라 대표 일론 머스크는 제 생각으로는 대단한 사업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언론매체에서 주주들의 마음을 뛰게 하는 떡밥? 을 자주 던지기로 유명하죠.

 

우리 나라에서는 삼성전자 동학개미가 있다면 미국은 개미들의 사랑을 받는 것이 바로 테슬라 주가 라고 하더군요. 테슬라는 한 번 1000달러를 찍고 액면분할에 들어가 200달러로 시작했다가 지금 또 다시 800을 넘어서고 있으니..2차 액면분할을 할지..제 생각에는 할 것 같네요. 

 

 

테슬라 주가 전망

전기차 종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애플의 아이카 등장에 대한 소식을 들으셨을텐데요. 애플이 공식적으로 2024년 전기차 출시를 목표로 한다고 언론에 밝힌 바 있습니다. 그로 인해 이제 애플이 어떤 회사와 협력을 할지에 대한 관심이 쏠린 가운데 현대차 관련 주가 아주 폭등했구요. 애플의 전기차 공장으로 후보에 오른 미국의 기아차 공장 때문인지 가이차도 주가가 하늘 높이 오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겠죠. 테슬라에서 애플로 갈아타야 하나? 제 답은 둘 다 모으세요..입니다. 솔직히 전기차 부분에서 테슬라가 독점체제를 유지하고 있었고, 개발한 시간이 있고 현재 자율주행차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잖아요? 테슬라가 애플에게 쉽게 빼앗기진 않을겁니다. 그렇다면 테슬라만 모으면 되지 않나요? 하시겠죠. 애플은 엄청난 이익을 내고 있습니다. 그 공이 가장 큰 것은 아이폰이겠죠. 시가총액을 보시면 2000조가 넘습니다. 테슬라는 800조정도 되는걸로 봐서는 애플이 전기차 분야에 개발비를 몽땅 털어내면 사실 못할 것도 없죠.

 

 

테슬라 주가 전망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처음 아이폰을 세상에 내보이던 피티 생각나시나요? 검정 목티에 청바지 입고 세계의 혁신을 밝혔죠. 저는 애플이 2024년 피티에서 전기차 타고 나타나면서 새로운 혁신을 또 다시 발표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애플이 전기차, 자율주행을 완전히 독점할 것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테슬라가 선두에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죠. 어쨌든 언젠가는 독점체제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자율주행 모듈 자체가 애플과 테슬라가 다른 체제로 밀고 나가기 때문에 어쩌면 소비자의 선택에 맞추기 않을까 하는데요. 테슬라 주가는 계속해서 오를 것입니다. 액면분할 시기 오구요.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주가인 이유가 반드시 있습니다. 우리에게 삼전이 있듯이요^^ 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전기차, 자율주행이 대중화되기까지는 3~4년 정도가 되지 않을까요. 지금부터 모으시길 추천합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마치며

오늘은 테슬라 주가 전망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아래에 요즘 인기있는 글도움이 될만한 글 정리해두었으니 시간 나시면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주식 종목 추천받기 g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