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엘지전자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엘지전자 주가 전망 과 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엘지전자에서 롤러블폰을 출시하면서 스마폰 사업을 적극적으로 하던 엘지전자가 갑자기 모바일 사업을 포기하겠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사실 어느순간부터 엘지전자 핸드폰은 연령층이 높은 사람들과 사용을 하게 되었고, 이 마저도 주변에서 엘이전자 폰을 찾아보기는 쉽지 않아졌는데요. 

 

하지만 최근 혁신적인 롤러블폰을 출시하면서 호평을 받았던 엘지전자인데요. 그 이유는 계속해서 엘지전자는 누적 적자가 발생했고, 스마트폰 사업에서 많은 적자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롤러블폰으로 기대감을 받았던 엘지전자가 돌연 스마트폰 사업을 중단한다는 그런 예측이 나옵니다. 이유는 스마트폰 사업을 전면 재검토하겠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기 때문인데요. 

 

 

엘지전자 주가 전망

아직 롤러블폰은 출시는 되지 않았고, 티저영상만 공개된 상황인데요. 엘지전자에 따르면 롤러블폰은 아직 개발 진행중이며, 올해 안에 출시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롤러블폰이 상용화 되기 까지 아직 해결해야할 기술적 난관이 조금 있다는 의미 같은데요. 일각에서는 엘지전자가 스마트폰 사업 매각을 앞두고 몸값을 올리기 위함이 아닌지에 대한 분석도 나온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엘지전자 스마트폰 사업에 있었던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걸까요? 이에 엘지전자 사장은 고용 유지를 밝혔다고 하는데요. 엘지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재검토한다는 소식에 엘지전자 주가가 11퍼센트나 상승하는 아이러니한 사건이 일어납니다. 때문에 주식 전문가들은 엘지전자 목표 주가를 무려 20만원대로 올렸는데요. 

 

 

엘지전자 주가 전망

엘지전자는 스마트폰이 잘 팔리지 않으면서 6년동안 무려 5조원의 적자가 쌓였다고 합니다. 엘지전자는 한때 노키아와 삼성전자와 함께 이름을 올릴 만큼 엄청한 휴대폰 부분 강자였는데요. 스마트폰이 대세가 되면서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전자의 갤럭시에게 주도권을 빼앗겨 버렸습니다. 노키아는....이미 탈락되었구요.

 

개인적으로 엘지전자가 기술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면 중저가폰 시장에서 활약을 했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이 마저도 화웨이와 샤오미 등에게 밀리고, 마케팅 분야에서도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여 많이 아쉽습니다. 

 

 

엘지전자 주가 전망

 

엘지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접고 매각할 것이라는 전망에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적자 사업을 털어내게 된다면 당연히 적자가 났던 실적이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그러한 기대감에 투자자가 많았겠죠? 

 

엘지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에서는 힘을 못 쓰지만 다른 가전제품에서는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 소식에 따라 그렇다면 엘지전자 스마트폰 사업은 누가 인수를 하는지에 대해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주식 소식을 아침에 매번 업데이트해서 보는 편인데요, 업무중에도 이런 이슈들이 터지니 가끔은 소식을 놓칠때도 많습니다. 때문에 유튜브에서 주식 키워드를 알람설정 해놓든지 주식 플랫폼에서 매번 실시간 업데이트 정보들을 찾아봅니다.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엘지전자 주가 전망 마치며

오늘은 엘지전자 주가 전망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아래에 요즘 인기있는 글도움이 될만한 글 정리해두었으니 시간 나시면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주식 종목 추천받기 G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