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5월의 봄 기운 덕분인지 요즘 등산객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등산이라는 것은 40대 혹은 50대의 전유물로 생각을 했었는데, 어느새 등산의 매력을 알고난 후로는 등산 매니아가 됐습니다. 혼자 할 수 있는 운동이며 자연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건강하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최근에 제가 블랙야크 알파인클럽이라는 플랫폼을 알게되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플랫폼을 알기 전에 먼저 블랙야크가 어떤 등산 브랜드인지 알아야 하겠죠?

 

예전에 제가 네팔 히말라야 트레킹을 갔을 때, 블랙야크라는 동물을 실제로 본 적이 있습니다. 그때 강인하고 우직한 눈빛과 늠름한 자세가 인상깊었는데요. 블랙야크의 초기 설립도 이러한 이유때문이라고 합니다. 블랙야크는 2000년대 후반, 중국에서 돌풍을 일으키는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발빠른 진출과 현지화된 제품군으로 2년사이에 150여개 매장이 오픈, 중국 대륙을 발판으로 유럽과 미국가지 진출하는 목표를 가졌다고 합니다. 동시에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본격적으로 조명받는 시기를 맞습니다. 블랙야크는 우수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으며 전 연령 층에게 사랑받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블랙야크 알파인클럽은 무엇일까요? 

BAC(Blackyak Alpine Club)는 대한민국의 대표 명산과 아름다운 섬을 탐험하며 활동을 공유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BAC는 이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BAC 모바일앱에서 산행 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패치 및 완주증 등의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바일앱을 한번 설치해보겠습니다.

어플 첫 화면에 이미 많은 인증사진들이 있습니다. 이 어플이 상당히 활성화되어 있고, 많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한 눈에 드러나네요. 

 

 

대표적인 챌릱린지 명산 100을 한번 들어가보겠습니다. 초보 가이드를 클릭해보면, 이 챌린지의 기본 지침들이 나와있습니다. 더불어 기본 인증 조건에 대해 나열되어 있네요.

1. 지정 인증장소에서 촬영된

2. 지정 인증용품과 함께

3. 도전자의 얼굴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는 독사진

4. 촬영한 지 7일 이내인 사진만 인증가능 함

이라고 자세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도전자를 보니 이미 벌써 많은 도전자가 있고, 인증 횟수도 엄청 납니다. 여기서 말하는 대한민국 대표명산 100은 각 지역을 대표하여 실제 탐방이 가능한 명산들로 선정되어 가장 공신력이 높은 100대 명산을 이야기 합니다. 인증용품과 함께 찍은 정상등정 사진을 전국의 셰르파가 엄청한 인증규칙에 따라 심사 후 인증하여 가장 완벽한 등산기록을 남길 수 있고 합니다. 더불어 각 지역별 이벤트, 정기산행, 이벤트산행, 클린상행 등 다양한 연계프로그램과 함께 즐겁게 명산 도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산높이 만큼 포인트 적립, 10좌벌 보너스 포인트 1만점을 증정하여 다양한 인증용품 및 도전용품을 기념품샵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상당히 좋은 취지의 활동인 것 같습니다.

저도 재빠르게 가입을 했고, 이러한 문자메시지를 받았어요!

문자를 가지고 근처 블랙야크 매장을 찾아 방문하였습니다. 이 문자를 보여주니 너무 예쁜 인증용품을 주었어요! 

챌린지로 도전 과제가 주어지고, 그에 맞는 커뮤니티가 잘 활성화되어 있어 등산을 좋아하는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어플 이외에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보면 100대명산이라는 태그로 많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증하는 방식과 챌린지 형식이 한국 사람들처럼 열정을 가진 민족에게는 사랑받을 수 밖에 없는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인증용품을 받았으니 저도 빨리 100대 명산을 정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