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ENTP 성격의 특징

변론가/발명가형인 ENTP는 주변 시선 신경쓰지 않으며, 약간의 이상주의적 기질이 있다. 혼자서 돌아다니는게 가장 편하다고 생각하며 독립심이 아주 강하다. 또한 탐욕적이면서, 자존심 엄청 세고 냉철한 성격이다. 겉으로는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것 같지만 속으로는 혼자 있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 유형이다. 자신에게 잘해주는 사람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잘해주지만, 자신에게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에게는 무신경한 것이 특징이다. 밖에 나가서 한번 놀게되면 잘 노는데 집에 있어도 혼자 잘 노는 타입이다. 자기애가 강한 성격으로 유명하다. 자신의 의견과 맞지 않은 타인을 설득하는 것에 재주가 있으며, 토론을 상당히 좋아한다. 직설적이면서 솔직해서 자신의 감정을 숨기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 일에는 크게 관심이 없고, 상대방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크게 관심이 없다. 힘든 일 있어도 잘 털어내는 편이며, 자기 합리화를 잘 한다. 포기도 쉽게 하고, 뒷일 생각 안하고 지금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당장 행동하는 편이다. 뒷심이 부족하고, 끈기가 부족한 편이다. 시작을 해도 마무리를 잘 짓지 못하지만, 그런것에 크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편이다. 직설적이라서 상대방 기분 생각안하고 자신이 하고싶은 말을 내뱉는 경향이 있어 타인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 

 

 

 

 

 

 

 

ENTP 장점

독창적이고 창의적이라서 모든 방면에 재능이 많은 편이다. 모든 분야에 관심이 많아 논리적인 편이다. 뭐든 맡기면 곧 잘 하는 편이고, 만능 엔터테이너가 많다고 한다. 눈치가 빨라서 두뇌회전이 빠른 편이고, 대부분의 일에 이해도 빠르다. 자신감이 상당히 넘친다. 활발한 성격으로 친구를 만드는데 큰 어려움이 없없다. 타인의 생각이나 분위기를 잘 파악해서 무리에서 분위기 메이커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모험심이 강하다.

 

ENTP 단점

 

새로운 것만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어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한 일에는 소홀한 경향이 있다. 어떤 일이든 오래 고민하지 않는 성격때문에 낭패를 볼 수도 있다. (일 벌려놓기 쉽다) 반복적이고 꾸준히 해야하는 일은 잘 못하는 성격이다. 솔직한 성격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고, 주변 사람들이 쉽게 떠나갈 수도 있다. 쉽게 포기한다. 뒷심이 부족하다. 한가지 일을 오래 하지 못한다.

 

ENTP는 E 성향으로 외향적인 성향이지만, 그 중에서도 개인주의가 강하며 독립적이라고 할 수 있다. 자기애가 강한 것이 특징이며, 토론과 논쟁을 좋아한다. 한마디로 말을 하는 걸 상당히 즐겨 하는데, 단어 하나로도 3시간은 떠들 수 있다. 또한, 상대방이 자신의 말을 이해하지 못할때 답답함을 느낀다. 대체로 답답하고 눈치없는 사람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한국에서는 보기 드문 성격 유형이라고 하며, 독립적이라고 해외 생활도 잘 한다는 말이 있다. 

 

ENTP 성향을 가진 사람으로서 나는 이 성격 유형이 너무 마음에 든다. 이것도 자기애가 강한 ENTP의 성향 중 하나인 것 같다. MBTI 로만 몇시간을 떠들 수 있다. 하하.

ENTP 성격 유형을 가지신 분이나 혹은 주변의 ENTP은 어떠신가요.

이 글에 공감을 하셨다면 댓글로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