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효능

콜라비 효능

1년2억 2021. 1. 6. 22:15
반응형

콜라비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라비 효능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섞은 야채로 순무와 모양이 비슷하지만 양배추의 달콤함이 느껴지는 건강식품입니다. 요즘 콜라비의 효과가 다시 나타나고 있는데, 달콤한 맛 때문에 주로 샐러드나 주스를 만듭니다. 오늘은 콜라비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1. 혈압 조절


콜라비 효능 첫번째는 혈압조절입니다. 
하버드 대학의 연구는 칼륨이 혈관과 동맥의 긴장을 완화시켜 심혈관 시스템의 부담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몸 전체의 순환을 증가시키고, 주요 부위에 산소를 공급하며,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와 같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칼륨은 또한 세포들 사이의 유기물질의 이동을 통제하기 위해 나트륨과 함께 작용하기 때문에, 여드름의 유기물질의 이동을 통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콜라비 한 컵은 나트륨 27mg과 중간 크기의 바나나보다 두 배나 많은 칼륨으로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2. 면역력 향상


콜라비 효능 두번째는 면역력 향상입니다. 
콜라비는 일반 치커리 채소보다 4~5배 더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 C의 대부분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결정적입니다. 왜냐하면 인터페론이라고 불리는 물질이 우리 몸을 관통하는 나쁜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를 모으고 우리가 나쁜 바이러스를 극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3. 다이어트


콜라비 효능 세번째는 다이어트 입니다. 
콜라비는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다른 채소들에 비해 섬유질과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권장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C의 높은 수치는 또한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몸속의 색소 침착을 막아 깨끗하고 윤기나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뼈 건강


콜라비 효능 네번째는 뼈 건강입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에 비해 단백질, 칼슘, 재, 비타민C가 상대적으로 높아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치아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뼈가 약한 노인과 성인의 골다공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5. 변비 개선


콜라비 효능 다섯번째는 변비 개선입니다. 
콜라비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장 운동을 활발히 하여 위장의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좋게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너무 많이 먹는다면, 여러분은 위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변비를 좋게 하기 위해 콜라를 먹는다면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콜라비 효능 부작용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협착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갑상선에 부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너무 많이 먹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일반 대중을 위한 협동의 부작용은 적다고 합니다. 

 

 

콜라비 효능 보관법

잎을 완전히 제거하고 줄기를 젖은 키친타월로 감싸거나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고의 신선한 방에 일주일 정도 보관하면 됩니다. 잘린 부분은 플라스틱 랩으로 싸서 건조하지 않도록 하고, 크기가 작으면 밀폐 용기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동 보관하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먼저 껍질을 벗긴 콜라를 얇게 썰어 끓는 물에 3분간 데친 다음 찬물에 식힙니다. 그런 다음 물을 제거하고 밀봉된 용기에 넣어 식감과 색이 변하지 않도록 얼립니다.

 

 

콜라비 효능 마치며

오늘은 콜라비 효능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아래에 요즘 인기있는 글도움이 될만한 글 정리해두었으니 시간 나시면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도움이 될만한 글 보러가기 

뇌전증 전조증상 (간질)

 

뇌전증 전조증상 (간질)

뇌전증 전조증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뇌전증 전조증상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전증은 이전에 간질이라고 불리던 발작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이 없는

traveler-korean-womyn.com

심장마비 전조증상

 

심장마비 전조증상

심장마비 전조증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장마비 전조증상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마비는 심근경색이라고도 불립니다. 심근경색은 심장의 동맥, 즉 

traveler-korean-womyn.com

뇌졸중 전조증상

 

뇌졸중 전조증상

뇌졸중 전조증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뇌졸중 전조증상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졸중은 뇌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이 해당 혈관을 통해 지속적으로 흐르

traveler-korean-womyn.com

협심증 전조증상

 

협심증 전조증상

협심증 전조증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협심증 전조증상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협심증은 관상 동맥 질환으로 인한 가슴 통증과 불편함을 의학적으로 사

traveler-korean-womyn.com

 

 

 

반응형

'건강 >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곶감 효능 11가지  (0) 2021.01.11
무 효능 6가지  (0) 2021.01.08
피쉬콜라겐 효능  (0) 2021.01.07
콜라겐 효능  (0) 2021.01.07
녹두 효능 10가지  (0) 2020.12.30
미역 효능 7가지 부작용  (0) 2020.12.30
연어 효능 10가지 (맛있게 먹는법)  (0) 2020.12.30
망고 효능 부작용 주목!  (0) 2020.1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