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효능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1년2억 2020. 8. 28. 15:58
반응형



최근 어느 건강정보 프로그램에서 타트체리의 소개로 인해 해당 제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만큼 부당한 광고로 소비자 피해를 유발시키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늘은 요즘 핫한 타트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는 효능도 많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있으니 유의깊에 봐주시기 바랍니다.



타트체리란 무엇인가?










시중에서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단맛을 내는 체리와는 다르게 신맛을 내게끔 만들어진 품종의 체리라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모양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일반 체리와 비슷하게 보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1. 노화예방



타트체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우리 신체는 스테레스를 받으면 활성산소가 생겨나는데, 이 활성산소는 DNA와 세포의 전반적은 부분을 산화시켜 노화를 급속도로 진행하게 만듭니다. 타트체리에 포함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은 이러한 활성산소를 차단하여 노화가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2. 다이어트


타트체리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 수분 밸런스를 잡아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진행시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타트체리의 식이섬유가 위장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미국 미시간 대학 심혈관 센터에서 동물을 상대로 실험한 연구에서 체리를 먹는 쥐가 체지방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3. 치매


타트체리 주스를 12주동안 섭취한 결과 경~중등도의 치매를 가진 환자에게서 기억력과 인지력이 좋아졌다는 논문이 있습니다. 또 미국 델라웨어 보건과학 대학에서 타트체리를 섭취할 경우에는 고령자의 인지능력이 좋아졌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타트체리가 학습능력과 기억능력을 활성화시켜 주어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를 개선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운동 회복력


마라톤 선수 실험을 통해서 열흘간 선수들에게 체리주스를 섭취하게 했더니, 선수들의 마라톤 능력이 13% 증가 했다고 합니다. 평소에 꾸준한 운동을 하셨거나 운동을 좋아하거나,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들에게는 훌륭한 음료인 것 같습니다.





5. 피부미용


타트체리에 함유된 케리세틴성분과 안토시아닌이 피부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더불어 기미와 주근깨, 잡티 등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피부미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타민 성분이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 윤기나는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타트체리의 부작용

하지만 최근 건강정보 프로그램에서 알려진 만큼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 부당한 광고를 하는 업체들도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식약처는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달부터 점검을 실시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은 신체조직의 효능, 효과 거짓과 과장 광고 등의 이유가 있었습니다. 


타트체리 부작용으로는 특별히 알려진 것이 없겠지만, 타트체리는 산도가 높은 과일이라 과다 섭취를 했을 때 복통유발을 일으킬 수 있스니다. 그로 인해 속이 쓰린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가스가 많이 생겨 복부 팽만감이 생길수도 있으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타트체리 하루 권장량은?

타트체리 하루 권장량은 성인을 기준으로 했을 때, 10~15알 정도입니다. 그 이상을 섭취했을 때는 위에 언급되어 있는 부작용이 발생함으로 하루 적당량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체리 먹는 법?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에 비해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과일 자체로 먹는 것은 조금 힘듭니다. 

때문에 대부분 타트체리를 주스로 만들어 먹습니다. 타트체리 과육을 넣고 얼음과 꿀을 함께 갈아주면

달달한 주스 맛이 나는 음료가 완성됩니다. 또는 식약처에서 인정하고 있는 시중에 판매되는 타트체리 주스를 구매해서 드시면 보다 편리하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겠네요.





마치며


오늘은 최근 사람들의 관심이 많은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건강식품이든 모든 사람에게 다 맞을 수는 없으며, 건강식품의 권장량이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폐기흉 원인 증상 알아보기

가드넬라균 원인 증상

타히보 효능 5가지

잼민이 뜻 알아보자

네고 뜻 알아보자

펜데믹 뜻 알아보자

언택트 뜻 알아보자

사후피임약 처방 부작용 알아보기

생리전 증후군 PMS 증상 완화법

사차인치 효능 7가지

모유유산균 bnr17 분말 효능

생리 늦어질때

생리 갈색피 원인은?

아스퍼거증후군 진단 치료법


반응형

'건강 >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무트 효능  (0) 2020.08.29
열매마 효능  (0) 2020.08.29
병아리콩 효능  (0) 2020.08.29
무화과 효능  (0) 2020.08.28
시서스 효능  (0) 2020.08.28
새싹보리 효능  (1) 2020.08.26
노니효능 알아보기  (0) 2020.04.27
단식을 하면 장수한다? 간헐적 단식 효과 대공개  (6) 2020.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