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효능

무화과 효능

1년2억 2020. 8. 28. 20:26
반응형



무화과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무화과는 8월부터 시작해서 11월까지 제철인 과일인데요.

맛과 모양이 예뻐서 다양한 음식에 활용 가능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무화과는 보통 지중해 지역과 중동에서 가장 많이 먹는 과일이기도 하고, 한국에서는 전남 지방에서 많이 생산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무화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화과란?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전남과 경남에서 주로 재배되는 이 과일은 온실에서 기른다고 합니다. 보관일이 5일 밖에 되지 않기때문에 구입하고 곧바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은데, 고기를 섭취한 뒤 후식으로 무화가를 먹으면 소화가 잘 된다고 합니다. 또한,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에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무화과 효능



1. 다이어트


무화과 효능 중 하나로 유명한 것은 바로 다이어트! 입니다. 무화과 성분 중 하나가 콜레스테롤이 몸 속으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시키고, 중성 지방을 없애주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껍질에 많은 영양분이 있기 때문에 꼭! 무화과를 드실때는 껍질을 깨끗이 씻어 함께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 변비 개선


무화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이 많아서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있다고 합니다. 



3. 소화



무화과 효능으로는 소화가 있는데요. 무화과 안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인 피신, 리파아제, 아밀라아제 등의 성분이 많아서 소화에 큰 도움이 있다고 하네요.


4. 피로 회복


무화과 효능 중 하나로는 바로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그 원인으로는 무화과에 당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화과는 다른 과일에 비해 특히 높은 당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당이 포도당을 생성시켜 몸에 활력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5. 혈관 건강


무화과 효능 중 하나는 바로 혈압을 낮추고 혈관 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무화과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에 있는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고, 혈관을 청소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6. 피부 건강




무화과 효능으로 유명한 것은 바로 피부 좋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여름철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 피부가 상하셨다면 무화과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노화, 여드름, 피부 트러블에도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무화과 먹는 방법 & 보관 방법


무화과는 습도에 상당히 약해서 곰팡이가 잘 생긴다고 합니다. 때문에 신문지로 돌돌 말아서 냉장 보관하는 방법이 있겠네요! 또한, 한 번에 많이 먹을 것이 아니라면 적당한 양을 생각해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과일을 가장 맛있게 먹으려면 세척 방법에도 신경써야 한다는 점을 알고 계셨나요?

대부분의 과일은 물에 담가두면 갈라진 부분 사이로 물이 들어가 과육의 맛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때문에 물에 담그기 보다는 꼭지를 잡고 흐르는 물에 씻어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화과 표면을 부드럽게 문질러 이물질만 살짝 제거해주면 좋아요.


무화과는 꼭지만 살짝 제거해주고 반으로 갈라서 먹습니다. 안쪽에 곰팡이나 벌레가 들어갈 가능성도 있으니 통으로 베어먹는 것 보다는 손이나 칼로 반을 갈라 속을 한 번 확인해보시고 먹는 것이 좋겠네요.


무화과는 보통 샐러드 채소와 함께 먹기도 하고,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과 함께 갈아서 과일 주스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은 잼으로 만들어서 토스트와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




마치며


여름철에는 폭염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힘든 시기이기도 합니다. 면역력도 떨어지고, 열사병의 증상으로 잦은 피로감이 찾아올 수 있어요. 그럴수록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고, 과일을 꾸준히 섭취해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폐기흉 원인 증상 알아보기

가드넬라균 원인 증상

타히보 효능 5가지

잼민이 뜻 알아보자

네고 뜻 알아보자

펜데믹 뜻 알아보자

언택트 뜻 알아보자

사후피임약 처방 부작용 알아보기

생리전 증후군 PMS 증상 완화법

사차인치 효능 7가지

모유유산균 bnr17 분말 효능

프롤린 유산균 효능

생리 늦어질때

생리 갈색피 원인은?

아스퍼거증후군 진단 치료법


반응형

'건강 >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뭇가사리 효능  (0) 2020.08.30
카무트 효능  (0) 2020.08.29
열매마 효능  (0) 2020.08.29
병아리콩 효능  (0) 2020.08.29
시서스 효능  (0) 2020.08.28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0) 2020.08.28
새싹보리 효능  (1) 2020.08.26
노니효능 알아보기  (0) 2020.04.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