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효능

시서스 효능

1년2억 2020. 8. 28. 17:38
반응형



무더운 날씨로 인한 노출로 여름은 다이어트와의 전쟁과도 같죠. 최근에 코로나19로 인한 이동감소, 재택근무 등 격리생활로 인해 규칙적인 생활패턴이 무너지고, 스트레스로 인해 몸무게가 많이 늘기도 합니다.

바깥 생활에 제약이 있을수록 면역력 증진을 위해 꾸준한 운동도 필요하지만, 너무 급격한 체중 증가는 몸에도 많이 해로운데요. 오늘은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한 시서스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는 무엇인가?


여름철에는 다이어트 관련한 건강식품이 항상 인기가 많습니다. 최근 어느 건강 프로그램에 소개 된 이후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시서스는 단지 체중 감량 효과 뿐만 아니라 건강에 이로운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포도와 관련이 있는 식품입니다. 시서스가 어디서 발생했는지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겠지만, 인도나 스리랑카에서 주로 서식합니다. 하지만 이 식물은 현재 아프리카와 아시아 전역에서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식물의 가장 큰 효능으로는 체중 감량을 비롯한 다이어트 효과에 있지만, 시서스의 발견으로 보다 활발한 연구가 이루어진 결과 시서는 상당히 독특한 화학적 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건강의 다양한 효과가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는 오래 전부터 약재로 사용해온 식물이라고 하는데요.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하고, 통증 완화에 사용했다고 합니다. 또한 케냐의 마사이족은 말라리아 증상을 치료하는데에 시서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


1. 체중 감량



시서스 효능에서 가장 유명하고 확실한 효능은 체중 감량에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시서스는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칼로리를 보다 더 빨리 연소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몸 속 영양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운동을 결합할 때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2. 당뇨 예방


시서스 효능 중 하나는 체내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비만이 당뇨병과 밀접하게 연관이 있기에,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시서스는 혈당의 방출을 규제하고, 포도당과 인슐린 수치가 혈액에서 최적의 상태로 유지되도록 합니다.





3. 치아 관리 


시서스 효능 중 뼈를 단단하게 해주는 효과로 인해 치아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구강 건강과 시서스 가루가 밀접하게 관계가 있는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4. 위장 건강


시서스 효능으로 위점막을 보호하여 궤양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5. 생리통 완화


생리의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는 경련과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감정 컨트롤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시서스는 이러한 경련과 불편함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 복용법



시서스의 인기로 인해 시중에 다양한 제품의 시서스 파우더 제품이나 알약 형태로 된 제품이 많습니다. 건강식품을 구입할때에 가장 중요한 점은 믿을만한 회사에서 나온 제품인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제품에 들어있는 성분표를 유심히 찾아보고, 특히 함량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시서스는 보통 파우더(분말) 형태로 먹습니다. 시중에 나오는 제품들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시서스는 이제 막 활발한 연구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적정량의 기준을 아직까지는 알 수 없지만, 성인이라면 일반적으로 하루 최대 3,200mg 까지는 안전하다고 합니다. 적은 양부터 먼저 복용해보시고, 점차 늘려가시기 바랍니다.


분말 형태의 제품을 구입하셨다면 물에 타서 마실수도 있고, 과일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 과일 주스처럼 드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샐러드 위에 살짝 뿌려 드실수도 있으며 날이 조금 추워지면 따뜻한 차처럼 우려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알약 형태의 시서스 제품을 구입하셨다면 시간에 맞춰 물과 함께 복용하시면 되시기에 보다 편리하게 건강 식품을 섭취 할 수 있겠네요.




치며


시서스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보다 더 유명하게 되었는데요. 다이어트를 할 경우 원푸드 다이어트 보다는 적당한 영양분을 섭취하면서 운동과 병행하는 다이어트를 추천드립니다. 


폐기흉 원인 증상 알아보기

가드넬라균 원인 증상

타히보 효능 5가지

잼민이 뜻 알아보자

네고 뜻 알아보자

펜데믹 뜻 알아보자

언택트 뜻 알아보자

사후피임약 처방 부작용 알아보기

생리전 증후군 PMS 증상 완화법

사차인치 효능 7가지

모유유산균 bnr17 분말 효능

프롤린 유산균 효능

생리 늦어질때

아스퍼거증후군 진단 치료법


반응형

'건강 >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무트 효능  (0) 2020.08.29
열매마 효능  (0) 2020.08.29
병아리콩 효능  (0) 2020.08.29
무화과 효능  (0) 2020.08.28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0) 2020.08.28
새싹보리 효능  (1) 2020.08.26
노니효능 알아보기  (0) 2020.04.27
단식을 하면 장수한다? 간헐적 단식 효과 대공개  (6) 2020.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