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효능

연자육 효능 5가지

1년2억 2020. 9. 12. 16:16
반응형

연자육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자육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심 열매는 잘 익은 씨를 말하는데, 연심 열매를 제거한다는 뜻입니다. 연자육은 회색을 띠며 단단한 껍질에 싸여 있는데, 이를 석련자라고도 합니다. 연자육의 껍질을 벗기면 연한 노랗고 불그스름한 갈색 씨앗에 싸여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껍질을 벗기면 연한 노랑과 흰색의 씨앗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연육 또는 연자육이라고 한다.

 


연자육씨는 대부분 타원형이나 구형이며, 노랗고 적갈색이며 가느다란 수직무늬가 있고, 의외로 넓은 맥이 있습니다. 한쪽 끝을 보면 가운데 돌기가 튀어나온 것을 볼 수 있고, 어두운 갈색에 금이 많이 가 있고, 주위를 둘러보면 가라앉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자육 효능


1. 혈관 건강



연자육 효능 첫번째는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것입니다. 

세린이라는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독소 제거에 효과가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혈전증을 억제해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도와 고혈압과 각종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2. 당뇨병



연자육 효능 두번째는 당뇨병에 좋다는 것입니다. 연자육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탄수화물은 60%가 넘고 탄수화물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나 연자육이 당뇨병에 효과적인 이유는 연 속의 탄수화물의 40%가 저항성 녹말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저항성 녹말은 소화되지 않고 소장에 흡수되어 대장에 있는 박테리아에 의해 분해됩니다. 소화·흡수가 느리기 때문에 혈당 수치가 높지 않아 당뇨병 환자가 먹기에 좋습니다. 또한 대장균에서 프로바이오틱스로 전환하여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연자육 효능 세번째는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고기에 들어 있는 탄수화물은 주로 저항성 녹말이기 때문에 체내에 잘 흡수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연자육 섭취에 따른 장내 유익균의 증가도 변비를 완화시킵니다.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폐기물을 배출하는 것이 식단에 도움이 됩니다.



4. 소화



연자육 효능 네번째는 소화에 좋다는 것입니다. 연자육은 위액의 분비를 억제하여 소화를 촉진합니다. 대장균에서 프로바이오틱스로 전환되면서 유익한 박테리아가 선호하는 환경을 만들어 설사와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효과적입니다.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연자육 부작용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연자육 열매를 먹는 데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우선 날것으로 먹으면 심장에 매우 힘들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고 싶으면 생으로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또 변비나 장이 있는 사람에게는 연자육을 먹는 것이 좋은 효과가 없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연자육 복용법



말린 연자육을 12시간 이상 담가 찌개에 밥을 짓거나 차를 마시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식사법입니다. 차를 마실 때는 물 2L와 연자육 10여 점을 넣고 30~40분간 끓입니다. 하루 적정 섭취량은 10~15알입니다. 


연자육은 경동시장 등 약국에서 판매되며 주로 인터넷으로 판매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연자육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 도움이 될만한 글을 첨부해두었으니 시간 나시면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될만한 글]

영지버섯 효능 5가지

흑마늘 효능 5가지

새싹귀리 효능 5가지(분말)

귀리 효능 5가지

야관문주 효능 및 만드는법

모링가 효능 7가지

우엉차 효능 6가지

석류즙 효능 다섯가지

로얄제리 효능 선택방법


반응형

'건강 >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슬 효능 우슬뿌리 부작용  (0) 2020.09.14
울금 효능 10가지  (1) 2020.09.13
어골칼슘 효능 부작용 7가지  (0) 2020.09.12
맥주효모샴푸 효능  (0) 2020.09.12
영지버섯 효능 5가지  (0) 2020.09.12
흑마늘 효능 5가지  (0) 2020.09.12
새싹귀리 효능 5가지(분말)  (0) 2020.09.12
귀리 효능 5가지  (0) 2020.09.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