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효능

돼지감자 효능

1년2억 2020. 9. 4. 19:16
반응형

돼지감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돼지감자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땅 속의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돼지감자는 감자보다는 맛과 질이 떨어졌기 때문에 돼지나 짐승의 먹이로 쓰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붙여진 이름이 바로 '돼지감자' 인데요. 돼지감자의 번식력이 어마어마해서 잡초처럼 농사를 망쳐 그리 좋은 식물은 아니었지만, 최근에 다양한 연구를 통해 돼지감자의 효능이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돼지감자 효능



1. 천연 인슐린 역할


돼지감자 효능 첫번째는 바로 혈당 수치를 상승시키지 않아 천연 인슐린 역할을 한다는 점인데요. 때문에 당뇨 환자의 식단으로 좋은 식물이라고 합니다. 또한 돼지감자에 있는 이눌린 성분이 위액에 소화되지 않고 분해되어 과당으로 변하는데요. 이로 인해 당뇨환자에게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돼지감자 효능 두번째는 바로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것입니다. 돼지감자는 탄수화물이 없고, 포함된 식이섬유도 인해 장의 연동운동에 도움을 주고, 든든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은 식물 중 하나입니다. 



3. 눈 건강


돼지감자 효능 세번째로는 바로 눈 건강에 좋다는 점입니다. 눈 보조 영양제에 꼭 함유되어 있는 루테인 성분은 돼지감자에도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돼지감자를 섭취하게 되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면서 당뇨병성 망막증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4. 장 건강


돼지감자 효능 네번째로는 돼지감자에 포함된 식이섬유로 인해 배변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이로 인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뿐더러 변비를 완화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돼지감자의 이눌린 성분이 유해 세균을 감소시켜 장내환경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5. 대장암 예방


돼지감자 효능 다섯번째는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돼지감자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증식하는데 도움을 주어 장을 건강하게 해주면서 대장암 예방을 해준다고 합니다.





돼지감자 부작용



돼지감자 효능에 대해 잘 알아보았는데. 돼지감자는 찬 성질을 가진 음식이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들은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위장기능이 약한 사람들은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건강식품도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부작용이 따라오게 되는데요. 공복에 돼지감자를 다량 섭취할 경우에는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낮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저혈당이거나 혈당에 관련한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의하고 난 후에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돼지감자 복용법



돼지감자는 차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돼지감자의 성분인 이눌린은 열을 가할수록 추출이 잘 된다고 하니 열을 가하여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말린 돼지감자를 물에 넣고 끓여서 차나 물 대용으로 마시는 경우가 있고, 돼지감자를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 여러번 씻어낸 후 돼지감자 짱아찌를 해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치며


한때는 골칫거리였던 돼지감자는 뿌리는 물론, 잎과 줄기까지 버릴 것 없는 소중한 약재로 쓰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우면서 당뇨에도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돼지감자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추운 겨울철에 차로 우려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 유자차 효능

[@/건강] - 오미자 효능

[@/건강] - 마테차 효능

[@/건강] -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건강] - 서트푸드 다이어트

[@/건강] - 보스웰리아 효능



반응형

'건강 >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전자피 효능  (0) 2020.09.05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0) 2020.09.05
샤인머스켓 효능  (0) 2020.09.05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1) 2020.09.04
유자차 효능  (0) 2020.09.04
오미자 효능  (1) 2020.09.04
마테차 효능  (0) 2020.09.04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  (0) 2020.09.04
댓글